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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취업정보

KB국민은행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항유입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의 매출액은 2019년 12월 기준 21조 5451억원으로, 자산규모 기준 은행업계 1위를 자랑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현재 KB국민은행의 CEO는 허인 은행장님이십니다. CEO인사말에서 허인 행장님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 직원이 중심이 되는 ‘One-Team, One-Firm KB’, Digital 혁신을 선도하는 KB,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의 모습을 꿈꾸신다고 언급하셨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KB국민은행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 인사비전, 인사원칙, 인재상, 연수제도, 급여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의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입니다.

미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세상을 바꾸는 금융 : 고객, 더 나아가서는 국민과 사회가 바라는 가치와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고객의 행복 : 금융을 통해 고객이 보다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항상 곁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 단순한 이윤 창출을 넘어 보다 바람직하고 풍요로운 세상(사회)을 만들어가는 원대한 꿈을 꾸고 실천하겠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비전

최고의 인재와 댐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금융파트너

입니다.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최고의 인재 : 고객과 시장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인재가 모이고 양성되는 금융 전문가 집단을 지향합니다. / 다양한 금융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차별화된 Multi-Player를 지향합니다.

담대한 혁신 :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크고 담대한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혁신을 시도하며 발전해 나갑니다. / 과감하게 기존 금융의 틀을 깨고 금융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합니다.

가장 신뢰받는 :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준하게 고객중심의 사고와 맞춤형 서비스,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에게 인정 받겠습니다. / 주주, 시장, 고객이 신뢰하는 믿음직스러운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평생금융파트너 : 고객 Life-stage 별 필요한 금융니즈를 충족시키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을 주는 친밀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이렇게 설명 드릴 수 있겠습니다.

 

핵심가치로는

1. 고객중심 : 업무추진 시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우선 고려하는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을 합니다.

2. 전문성 : 해박한 금융지식을 갖추어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금융인을 목표로 합니다. / 직원 개인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직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3. 혁신주도 : 미래 금융분야의 First Mover로서 변화를 주도하고 최적화된 금융의 가치를 만들고 제공합니다. /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한 도전을 통하여 결실을 맺겠습니다.

4. 신뢰정직 : 금융회사 임직원으로서의 기본소양인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신의성실과 정직의 태도를 일상업무 속에 항상 견지합니다.

5. 동반성장 : 개인의 성장 조직의 발전에만 머무르지 않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 및 책임을 다하여 국민과 함께 성장하며 사회발전에 기여합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KB국민은행의 인사비전, 인사원칙, 인재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사비전은,

World Class Employer /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수준의 직장

입니다.

 

인사원칙은,

1. 성과주의 문화정립 :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 능력에 따른 보임과 성과에 따른 차별화된 보상

2. 직원의 가치 극대화 :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성장기회 부여 / 지속적인 경력개발 기회 제공 및 적극적 지원 / 직원의 경쟁력 향상을 촉진하는 시장원리 확립

3. 조직과 개인의 조화 : 경쟁과 협력의 가치 동일시 / 집단성과와 개인성과의 조화와 균형 / 직원의 성장욕구와 조직의 니즈 조화

입니다.

 

인재상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 고객우선주의 : 고객 지향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노력 / 프로의식으로 고객의 가치 창출

2. 자율과 책임 : 위임된 권한에 따라 스스로 판단 / 결과와 성과에 대한 책임

3. 적극적 사고와 행동 :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화를 선도 / 최고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

4. 다양한 가치의 존중 : 다양한 사고와 가치를 존중하고 포용할 수 있는 개방적 사고 / 미래가치에 대한 확신과 지속적인 창출노력

이렇게 네 가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KB국민은행의 직원 연수제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상세하게 설명드리고 싶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질 것 같아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수제도 ( 은행소개 | 채용정보 | 인사제도소개 | 연수제도 )

 

omoney.kbstar.com

 

크레딧잡에서 제공하는 KB국민은행의 급여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레딧잡 - 전국 42만 기업, 연봉정보 KREDIT JOB

 

kreditjob.com

혹시 이 글을 읽고 KB국민은행에 지원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다음의 사항을 유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영업능력

2. 임기응변능력

3. 스트레스 관리

4. 자기소개서 기반

5. 지원자가 KB국민은행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

6. 행원으로서의 마음가짐

7. 지원한 직무를 위해 준비해온 것들

8. 은행업의 미래

9. 다른 많은 은행들 중 KB국민은행을 선택한 이유

10. 인터넷 은행과 시중은행에 대한 견해

11. 4차 산업혁명과 은행의 관계

12. 사회성(주량)

13. 팀워크 자질

14. 중요하게 생각하는 본인만의 가치관

15. 은행업계에서 선두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이나 방안

16. 갈등상황 및 해결방안

17. 자기관리 여부(운동 등)

18. 최신 사회 이슈 관련 본인의 견해

 

이정도로 KB국민은행에 대한 제 소개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회사 정보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