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어니스트펀드(P2P)에서 투자상품 상환받은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유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어니스트펀드에서 투자했던 상품을 상환 받았던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2015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P2P업체로, 5년만에 현재 P2P 업계에서 테라펀딩에 이어 2위로 발돋움한 저력있는 P2P업체입니다, 제가 처음 P2P플랫폼을 이용하여 투자를 했었던 업체이기도 하구요. 본사 위치는 현재 여의도 전경련회관 2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창립 초기, 신한은행이 스타트업이었던 어니스트펀드와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해서 보도자료가 났었고, 어니스트펀드에서도 이러한 사실을 적극적으로 홍보했었습니다.

 

 

신한은행, P2P대출 플랫폼 어니스트펀드와 전략적 제휴

[스포츠서울 박시정기자]신한은행이 P2P대출 플랫폼 어니스트펀드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비모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향후 ...

news.naver.com

 

어니스트펀드는, 제가 보기에도 성장 할 수 밖에 없는 기업인것 같습니다. P2P라는 생소한 금융서비스를 사용자들이 친숙하게 느끼고, 신뢰 할 수 있게끔 홈페이지 내 별도의 블로그라는 공간을 만들어 어니스트 펀드 내부 직원들과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간의 소통에 신경을 쓰는 것만 봐도 저는 이 업체가 성공을 하기 위해서 어떤 점을 중요시해야하는지를 잘 아는 것 같았습니다.

 

이외에도, 어니스트 펀드 활동에 대한 보도자료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이 또한 어니스트펀드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할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어니스트펀드라는 플랫폼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렸고, 지금부터는 제가 투자했었던 상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019년 3월 제가 당시 여유자금이 좀 있었고, 어떻게 투자를 할까 고민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미 정기예금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자산의 일부분을 묶어놓은 상태였고, 예금 말고 다른 상품에 투자하고픈 마음에 여러방면으로 검색을 해보다 P2P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어니스트펀드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명세는 드릴 수 없지만, 제주도에 타운하우스를 건축하는 것과 관련된 부동산투자 상품이었습니다. 당시 등급은 제 기억으로 B1등급이었던걸로 기억하고, 상환예정일은 8개월 후였습니다.

 

당시 저는 은행예금보다 많음 금액을 예금거치기간보다 빠르게 받을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고, 큰 고민없이 투자를 실행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이 상품은 상환 스케쥴을 잘 지켜나갔었습니다.

 

단, 마지막 상환 스케쥴 때 공사완료 및 사용승인필증 발급 지연 이슈가 발생하여 약 2~3주 정도의 상환지연이 발생하였습니다만, 어니스트펀드 측에서 상황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었고, 큰 걱정은 하지 않았었습니다.

 

어니스트펀드 측에서 안내해주신 내용의 일부입니다.

 

다행히 그 이후 해당 이슈가 잘 해결되어 상환지연에 대한 연체이자까지 포함하여 저는 원금과 이자를 받았었습니다.

제가 정상상환을 받았던 상품에 대한 요약정보입니다. 상품명은 가렸습니다.

제가 처음 투자했던 상품이었고, 정상적으로 상환스케쥴을 지켜서 이자와 원금이 전부 저에게 돌아왔고, 저는 이때부터 P2P 금융서비스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를 해오고 있습니다.

 

분명히 원금 손실의 리스크가 존재하긴 하지만, 본인이 안전한 상품에만 투자하겠다는 기준만 잘 잡으시고 투자를 실행하신다면, 충분히 안전하게 수익을 실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저의 어니스트펀드에 대한 소개 및 제 투자 상환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2P 및 어니스트 펀드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어니스트 펀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거나, 제가 작성했던 글들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