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테라펀딩(P2P)에서 투자상품 조기상환 받은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유입니다.

 

오늘은 제가 테라펀딩에서 투자한 상품이 조기상환되었던 글을 한번 적어보고자 합니다!

 

 

테라펀딩은, 국내 P2P업계 중 1위의 회사로서, 2014년에 설립되어 6년만에 현재 70만명의 회원과 누적대출액 9000억이라는 매우 큰 규모의 P2P업체입니다. 규모로는 제가 저번에 말씀드렸었던 어니스트펀드보다도 더 큰 P2P업체가 바로 테라펀딩입니다.

 

제가 왜 다른 많은 P2P업체들 중에 테라펀딩을 선택한 이유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라펀딩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상품안내 파트 캡쳐이미지입니다. 특정 상품명은 가렸습니다.

먼저 첫번째 P2P업체 중 가장 큰 업체였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안정적인 플랫폼 기반에서 P2P투자를 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그런 관점에서 볼 때 P2P업계 1위인 테라펀딩은 저에게 있어 매우 괜찮은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등급을 표시해준다는 점이었습니다. 상품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은 어느 P2P업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저렇게 투자자의 편의를 위해 자체적인 등급시스템을 마련하여 투자자들이 쉽게 안정적인 상품인지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테라펀딩이 가진 강점이라고 저는 생각했고, 저한테는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해당 상품의 수익권 순위가 몇순위인지를 간편하게 보여준다는 점이었습니다. 만에 하나라도 투자한 상품에 대해서 연체가 발생했을 경우, 수익권 순위가 낮으면 그만큼 투자한 상품에 대해서 원금 및 수익을 청구할 권리의 순서가 뒤로 밀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수익권 순위는 높을수록 좋아야 하고, 이를 투자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테라펀딩은 수익권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표시해놓아서 그 점 또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테라펀딩에 당시 가지고있던 여유자금 50만원을 투자했었는데요, 6개월짜리 상품이었고 연 기준 수익률은 7.6% 상품이었습니다. 이 상품의 대출실행일이 2019년 9월 30일이었고, 6개월짜리 상품이기 때문에 원래 만기상환예정일은 2020년 3월 30일이었습니다. 그런데 2월 18일날 조기상환되었다는 알림이 왔고, 확인해보니 정말 원금과 이자를 포함한 금액이 제 가상계좌에 입금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투자했었던 상품입니다. 상품명은 가렸습니다.

제가 투자한 상품이 조기상환되어본적은 처음이었고, 너무나도 기뻤습니다ㅋㅋ. 상품을 선택할 때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기준을 바탕으로 투자상품을 선택하였고, 수익률이 타 상품들 대비 높지 않더라도 안정적으로 투자금에 대한 이자와 원금 상환을 받고 싶었기에, 안정적인 상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이렇게 원래 기존만기상환일 보다 앞서 상환을 받게 되니 제 선택이 나쁘지 않았음을 결과로 인정받은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했었구요ㅋㅋ.

 

저는 앞으로도 테라펀딩을 활용하여 제가 가지고 있는 여유자금에 대해서 안정적인 방향으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할 생각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여유자금을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P2P투자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시고 테라펀딩 혹은 다른 P2P 플랫폼을 이용하여 투자해보시는 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글은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