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및 취업정보

신한금융투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항유입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1973년 효성증권으로 시작하여 2020년 현재까지 47년을 이어오고 있는 역사 깊은 증권사입니다.

 

국내 5대 금융지주인 신한금융지주의 계열사로서, 신한금융지주에서 지분 100%를 전부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주요 업무들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개인에게는 주식, 펀드, 파생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 공급, 안정적인 투자시스템 서비스 및 투자정보 제공을 하며 법인을 대상으로는 IPO(기업공개), M&A(인수합병), 기업금융(회사채 및 증자), 구조화금융, 부동산 PF(Project Financing) 등이 있으며 자기 자본을 바탕으로 한 PI(자기자본투자)등의 일도 하고 있으며, 자금을 운용하는 회사들을 대상으로 자산운용사에서 발행하여 판매하고있는 펀드 상품에 대한 중개역할도 하는 등 정말 다양한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금융투자회사입니다.

 

크레딧잡에서 제공하는 신한금융투자의 대략적인 연봉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레딧잡 - 전국 42만 기업, 연봉정보 KREDIT JOB

 

kreditjob.com

증권사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근무지가 여의도에 고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회사들의 경우 다양한 사정에 의해서 회사 본사가 이전하거나 근무지 이동 발령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증권사의 경우에는 절대 여의도 밖으로 본사가 이전할 일이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여의도 밖에 본사가 있는 증권사는 삼성증권이 유일합니다)

 

추가로 여의도는 서울 내에서 교통의 요지이며, 쾌적한 근무환경뿐만 아니라 여의도공원, 한강공원, IFC 쇼핑몰, 머지않아 준공될 파크원에 입주할 현대백화점, 호텔시설 및 쇼핑오락시설 등을 생각한다면 여의도는 정말 그 어떤곳보다도 좋은 근무지일 것입니다.

 

그리고 증권사는 국내 초일류 대기업들을 제외한다면, 가장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직장이라고 제가 감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기에 달렸겠지만, 본인의 역량이 된다면 얼마든지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증권사입니다.

 

신한금융투자에 도전하시고자 한다면, 아래의 요소들을 주의깊게 챙겨서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그리고 구체적인 사례들이 있다면, 잘 생각해놓으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1. 충실한 자기소개서 내용

2. 겸손한 자세 및 업무에 따른 근무시간의 유동성 고려(증권사 업무는 주말에도 일이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3. 원만한 대인관계(증권사 업무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가 매우 중요합니다)

4. 업무순환(증권사에는 수많은 업무가 존재하기 때문에, 업무 순환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5. 왜 "신한"금융투자인지(신한금융그룹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필요할 것입니다.)

6.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자본금의 규모(어느 증권사든 자기자본을 바탕으로 자금운용을 하고 있는데, 알아두면 좋겠죠)

7. 회사의 인재상과 비전

8. 본인이 생각하는 본인의 이미지

9. 본인이 얼마나 다른사람들과 친화적으로 업무할 수 있는지(3번과 연관되는 내용입니다.)

10. 증권회사인만큼 관심있는 업무분야가 있는지와 금융투자상품에 투자해본 경험이 있는지(구체적이면 좋겠죠.)

11. 부지런함(여의도 증권사들의 근무시간은 8 to 5 입니다.)

12. 위에서 대략적으로 말씀드렸지만, 신한금융투자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대한 이해 및 관심분야

13. 겸손하면서도 자신의 능력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지(증권사는 개인의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14. 개인고객 및 법인고객에 대한 이해 및 대처능력(고객의 유형에 따라 접근하는 방법 및 특징에 대한 이해가 필요.)

15. 회계지식(금융회사인 만큼 회계지식에 대해서 많이, 자세하게 안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16. 증권사에 대한 이해 및 다른 금융회사와 증권사의 차이점(기본적이지만 충분히 놓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고려해보실 부분이 많이 있겠지만, 오늘 글에서는 여기까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증권사에 흥미를 가지시고 도전하는 분이 계신다면, 꼭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날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늘의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